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벚꽃인데요. 양산 물금 벚꽃 축제가 2024년인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됩니다.
예년과 비슷한 3월 30일(토) ~ 31일(일) 이틀간 개최되는데요. 개막식, 축하공연, 참여프로그램, 푸드존, 테마존 등 작년과 마찬가지로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로 풍성한 축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축제 자체는 이틀 동안 개최되지만 벚꽃길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10일이며, 이 기간 물금서부지하차도~ 황산육교 방면 700m까지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있어 벚꽃길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개막식이 열리는 3월 30일 토요일에 개막식 축하공연이 열리게 되었다는 소식이 새로이 올라왔습니다.
박지헌, 류지광, 지원이, 서지오, 양지원 등 많은분들께서 공연을 한다고 하니 좋아하는 가수가 있다면 꼭 개막식을 참석하는 것이 좋겠네요.
개막식은 토요일 18시 30분에 황산공원 특설무대에서 시작합니다. 좋은 자리에서 관람하시려면 예정시간보다 빨리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년 물금 황산공원 진입도로의 벚꽃길입니다. 3월 중순에 찍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꽃잎 색깔이 분홍빛보다는 흰색에 가까워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내년에는 분홍빛 꽃이 펴라'하고 아쉬움을 달랬었는데 이번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번에 걱정되는 부분은, 날씨가 23년에 비해 너무나 따뜻하다는 것인데요. 벚꽃 자체가 시기를 잘못 잡으면 일찍 떨어져 버려 땅에서 흩날리는 꽃잎만 바라볼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제 예상이지만 만개한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축제 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직 축제 일정표가 올라오지 않아 2023년 벚꽃 축제 일정표를 올려드렸습니다.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진행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어떤 식으로 축제가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일정표를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후에 2024년 일정표가 올라오는 양산시 문화축전 홈페이지를 올려드리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부산 경남권은 벚꽃 개화시기를 3월 27일로 보고 있습니다. 위로 갈수록 하루씩 늦춰지는데요. 혹시 더 멋진 벚꽃을 볼 기회를 찾고 계시다면 경주에 방문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저도 매년 경주를 방문하는데 나무의 수령이 오래되다 보니 벚꽃의 수가 어마어마합니다. 꽃에 파묻힐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경주 전역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